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도 하는 악마

HUAWEI 비와이폰 충동구매로 지르다..개봉 & 사용기~!

HUAWEI 비와이폰 충동구매로 지르다..개봉 & 사용기~!

 

 

 

 

안녕하세요. 천외마경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제품 리뷰 게시판에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사실, 몇 차례 구매한 제품들이 있었지만 최근 몇 달간 회사를 이직해서 바쁘기도 하고,

또 밤늦게 들어오면 저와 함께 개봉하기 전에 여왕마귀님이 택배받은 것들을 꺼내어

혼자 설치하고 박스는 또 버려져 있고.. 뭐 그랬네요 ;;

 

지금 올리는 HUAWEI 비와이폰은 2주전 오랜만에 서울가서 친구들을 만나 KT 대리점을 하는 친구에게

업무용 투폰인 G2;;; 액정이 또 깨졌는데 기기변경으로 공짜폰 있냐고 물어보니

출시된지 2달 정도된 따끈한 비와이폰을 추천해 주더라구요.

 

뭐, 지금까지 삼성, LG, 애플, HTC, 모토로라 등 많은 스마트폰 제조사 폰들을 사용해 봤지만

중국 하웨이(HUAWEI) ? 좀 생소한데 '중국 제품 한번 써볼까~?' 호기심 반 비와이 팬심 반

충동적으로 바로 기기변경 신청서 10분만에 작성하고 비와이폰 들고 집으로 왔네요 ㅎㅎ

 

그리고 한 10일 정도 사용해보니 흠.... HUAWEI 비와이폰... 생각했던거보다 더 만족스러울 정도?

폰의 브랜드, 디자인 뽀대를 중요시하는 폰부심이 있는 분들에겐 당연히 애플, 삼성, LG 겠지만 

비와이폰은 학생, 돈 없는(아끼는), 투폰, 업무폰 등으로 이정도 스펙과 기능을 제공하는

폰이 또 있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그럼 바로 HUAWEI 비와이폰 비밀을 슬슬 까볼까요?

 

 

 

가끔 뉴스에서 이런류의 기사를 보게 됩니다.

"싸구려 스마트폰 옛말", "중국폰에 쫓기는 애플, 삼성" 등.. 이런 기사를 읽을때마다 중국이? 풋.. 속으로 비아냥 대였는데

그런 생각을 했었다는게 부끄러울 정도로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줬던 하웨이 비와이폰.

 

 

 

 

 

 

 

상단에는 Be Y 하단에는 HUAWEI 박스는 정말 심플합니다.

 

 

 

 

 

 

 

"나 HUAWEI 야. 뭐가 더 설명이 필요해?" 라고 말하듯 CI 만 박혀 있는 당당함!

 

 

 

 

 

 

 

용량 스펙은 16GB 제품이지만 박스안에 64GB 메모리를 기본으로 제공하니 저장공간은 뭐 걱정이 없을 정도네요.

 

 

 

 

 

 

 

드뎌 박스를 열어 보았습니다.

 

 

 

 

 

 

 

아이폰6와 비와이폰 사이즈 & 디자인 비교샷.

* 남들 자주하는 거니 저도 따라서~ ㅎㅎ

 

 

 

 

 

 

 

비와이폰 전원 ON~! 뭐 중국폰이라고 화려하거나 조잡함은 찾기 힘들었으며

그 동안 삼성, LG에서 보여주던 안드로이드폰 스럽다(?) 그 자체네요.

이건 중국 제품이라기 보다는 안드로이드폰이다 라고 생각하는게 다가가기 더 편하겠는걸요?

 

 

 

 

 

 

 

스마트폰 층을 걷어내면 아래 층에는 3개의 박스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오~ 한문이 막 써있을거라 생각한 제가 부끄러울 정도로

심플한 심볼로 박스안에 뭐가 들어있다는걸 알려주는 디자인이 애플 스럽기까지~

 

 

 

 

 

 

 

가장 긴 박스에는 뭐가 있을까나~

 

 

 

 

 

 

 

64GB 메모리, 설명서, 보증서, 케이스가 들어 있고 박스 뒷면에는 유심칩 삽입구 뺄때 사용하는 핀도 있습니다.

 

 

 

 

 

 

 

64GB 메모리카드 기본 제공되는건 처음인데 이런거 좋네요. ^^

사실 아이폰6를 구매당시 16GB > 32GB > 64GB 메모리 단계가 올라갈수록 10만원 정도씩 비싸진다고

매장주가 말했줬던게 기억나는데 하웨이는 그런 상술을 안부리는 건지.. 암튼 소비자 입장에서는 땡큐죠~

 

 

 

 

 

 

 

이 박스는 딱 봐도 아답터!

 

 

 

 

 

 

 

220V에 집에 많이 굴러다니는 일반 충전잭을 꽂아 사용하면 되네요.

 

 

 

 

 

 

 

이건 이어폰과 충전잭 박스.

 

 

 

 

 

 

 

이어폰은 흰색, 충전잭은 연한 회식 색상이 깔맞춤 못한게 좀 아쉬운 점? ㅎ

 

 

 

 

 

 

 

이어폰은 바깥에서 사용해도 창피하지 않을 문안한 디자인 이네요.

충전잭은 뭐 집에 많이 굴러다니는 것.

 

 

 

 

 

 

 

그럼, 하웨이 비와이폰 디자인을 보도록 할게요.

 

 

 

 

 

 

 

폰 왼쪽에는 유심과 메모리 삽입구가.......어???? 어디서 많이 본.... 애플이닷~!

 

 

 

 

 

 

 

오른쪽에는 길쭉한게 사운드, 작은게 전원 버튼 입니다.

 

 

 

 

 

 

 

상단에는 이어폰 삽입구와 외부 마이크 구멍이 보이네요.

 

 

 

 

 

 

 

아래는 충전기 삽입구와 구멍 뽕뽕뽕 외부 스피커.

 

 

 

 

 

 

 

뒷면에 카메라는 1300만 화소인데 애플이나 삼성은 PC로 보거나 인쇄시 화질이 워낙 좋으니 비교는 안되겠고

뭐 나름 만족 스러울 정도? ㅎㅎㅎ 저는 카메라보다 뒷면에 지문인식 버튼의 인식도가 빨라 완전 만족~!

 

 

 

 

 

 

 

유심과 메모리 카드를 삽입!

 

 

 

 

 

 

 

기본 설치된 APP들 디자인이나 UI가 깔꼼하네요.

google 한국어 입력기는 제가 이게 한글입력이 편해서 다운로드 받운거에요.

 

 

 

 

 

 

 

메인폰인 아이폰6가 16GB라... 투폰에서 부족한 용량을 채워주는 듯한 느낌 굿~!

 

 

 

 

 

 

 

주로 사용하는 설정 메뉴, 알림, 바로가기 메뉴 등 UI도 심플합니다.

 

 

 

 

 

 

 

뭐, 인터넷 속도야 통신사 LTE 영향이 가장 크겠지만 사용해보니 페이지 넘김이나, 타자, 이미지 반응 속도 등 만족스럽습니다.

 

 

 

 

 

 

 

사진, 동영상 기능은 잡기능들 없이 기본에만 충실한 정도?

 

 

 

 

 

 

 

주로 이용하는 어플 중 용량이 큰 T맵 설치를 해봅니다.

 

 

 

 

 

 

 

오~! 간혹 운전하다가 충전을 못해서 아이폰이 꺼지면 길읽고 당혹스러웠는데 투폰에도 설치하니 뭔가 안심되는 느낌?

 

 

 

 

 

 

 

EA UFC 3D 게임도 받아서 해보니 끊김도 없고 부드럽게 잘 돌아가네요~!

만약, 제 메인 폰을 하웨이 비와이폰으로 추천 해준다면 속으로.. '누굴 속이려고 드나?' 라고 생각이 들텐데

직접 사용해보니 무료폰이지만 디자인, 스펙, 성능 모두 만족스러움을 준 그런 폰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포스팅 시작할때도 말했지만 하웨이 비와이폰은 학생, 저가형 폰을 찾는 분들, 업무폰, 투폰 등으로는

정말 강추하고 또 추천하고 또 소개해주고 싶은 그런 폰이네요~

 

 

 

이상

 

HUAWEI 비와이폰 개봉 & 간단 사용기

 

- 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