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도 하는 악마

신생아 다이치 카시트 + IOSFIX 설치 완료!~

신생아 다이치 카시트 + IOSFIX 설치 완료!~

 

 

 

우리 아가를 데리고 이동을 할때 필요한 것이 유모차, 아기띠 그리고 차량을 이용할 경우에는 카시트가 있어야 하죠.

카시트의 경우에는 설치를 하지 않을 경우 벌금이 있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기존 벌금이 3만원에서 최근 6만원으로 인상을 하고 단속 또한 강화한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의무화?

 

사실, 카시트 설치는 벌금이 문제가 아니라 안전벨트는 생명띠로 직결된다는 인식과 중요성 처럼

쪼매난 아가에게 안전벨트를 바로 착용 할수는 없으니 카시트에 앉혀 2중~ 3중으로 안전하게 지켜주는 것이

아빠와 엄마가 해줘야 하는 역할이 아닐까요?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다이치 카시트는 2개월 전 베이비페어가서 이것 저것 비교하고 고민하다가

안정성, 디자인, 가격 등 모두 고려해서 구입결정을 한 녀석입니다~!

 

카시트만 설치해도 안전하겠지만 좀 더 견고하고 사고에 대한 안정성을 높인 IOSFIX 라는 녀석까지 있어 함께 구매해서

설치를 해보았으니 카시트 구매를 고민하시거나 다이치 카시트 설치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이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 시작하겠습니다~! 

 

 

 

 

다이치 First7 카시트 + IOSFIX 개봉 및 설치.

 

 

 

 

 

 

쑥쑥이가 태어난지 20일이 넘어가니 이제 병원에 예방접종을 다녀야 해서 2개월 전에 구매한 다이치 카시트와

ISOFIX를 이제서야 뜯어 보게 되었네요~!

 

* 참고로 제가 보유한 차량은 2016년 출시된 현대 투싼 입니다.

오래된 차량의 경우 IOSFIX CAR SEAT 장착이 가능한지 제조사 상담센터에 전화해서 확인을 해보는것이 좋겠네요.

 

 

 

 

 

 

 

 

이 물건이 어따 쓰는 물건이냐 하면~

카시트 하단에 설치하여 더 견고하고 움직임이 덜하도록 하여 좀 더 안정성을 높여주는 제품입니다.

이건 카시트 설치를 할때 필수가 아닌 선택이지만 우리 아가의 안전을 위해서 함께 구매하는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노란 부분을 누르면서 아래로 밀면 서포트 레그가 길이가 늘어나 차량 바닥 높이에 맞춰 고정시킬 수가 있습니다.

 

 

 

 

 

 

서포트 레그 조절 레버를 당겨 접고 펼칠수가 있어요.

 

 

 

 

 

 

자동차 뒷자석 IOSFIX 앵커에 고정을 제대로 시키면 빨간색에서 녹색으로 변합니다.

반대로 카시트를 분리해야 할 경우 해제 레버를 쎄게 누르면 철컥 소리와 함께 빨간색이 보이면 해제가 된 것입니다.

 

 

 

 

 

 

먼저 자동차 뒷자석 등받이와 궁디받이 사이에 IOSFIX 앵커 위치를 확인을 했습니다.

 

 

 

 

 

 

IOSFIX(노란 부분)에서 철컥 소리가 날때까지 힘을 꾸욱~~~ 줘서 쑥 밀어 넣어주시면 됩니다.

 

 

 

 

 

 

제대로 IOSFIX가 장착 되었다면 위에서 보이것과 같이 녹색으로 변했을거예요~

 

 

 

 

 

 

마지막으로 서포트 레그 높이를 조절하여 고정까지 해주면 IOSFIX 베이스는 장착이 완료~!

다음으로 다이치 카시트를 보도록 할게요.

 

 

 

 

 

 

 

다이치 카시트 박스를 개봉하니 들어있던 부속물입니다.

색상은 올해 신모델인 어반 그레이 FIX 인데 제 투싼 색상도 그레이라 깔맞춤 될거 같아 이걸로 결정~^0^

 

 

 

 

 

 

부속물은 설명서, 좀더 긴 어깨벨트, 썬바이저~ 정도!

 

 

 

 

 

 

다이치 썬바이저 장착은 렛치를 홈에 맞춰 삽입한 후 딸칵 소리가 나면 고정이 된거에요.

 

 

 

 

 

 

다이치 카시트의 Trople SIP 시스템은 3중으로 아이의 머리를 보호를 해주기 때문에 아직 목도 제대로 못 가누는

신생아도 안전하게 머리를 보호할 수 있을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천의 재질도 촘촘하고 부드러웠어요. 아기들 피부는 약해서 쓸리면 어쩌나 걱정할 정도는 아닌거 같아요.

또 폭신함의 탄성이 있어서 쿠션감도 좋고 충격을 받을때 완충 역할도 제대로 해줄것 같지요?

 

 

 

 

 

 

헤드 레스트 조절 레버를 이용해 아이의 머리와 어깨가 함께 닿도록 7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다이치 카시트는 5점식 벨트 시스템을 통해 전방, 측방, 후방 및 전복 사고에도 충격 분산율을 높이도록 설계가 되었다고 해요.

 

 

 

 

 

 

아이를 태우기 전 벨트를 열어 놓거나 벨트 꼬임 등을 예방 할 수 있도록 편리성도 배려한 흔적도 엿보이네요.

어떤게 편리성 이냐구요?

 

 

 

 

 

 

요렇게 좌우 양옆에 버클 고정 자석에 버클 붙였다 떼었다 할 수 있는 작은 세에에엔쓰가~!

 

 

 

 

 

 

다이치 카시트는 베이비 모드, 토들러 모드, 차일드 모드가 있어요.

 

* 베이비 모드 : 신생아 ~1세까지, 몸무게 13kg까지는 바구니형

* 토틀러 모드 : 1세~4세, 몸무게 9kg ~ 18kg까지는 유아형

* 차일드 모드 : 3~7세, 몸무게 15~25kg 까지는 주니어용

 

카시트는 신생아때 구입하면 7세까지 사용할 수가 있어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죠~!

7년에0 40만원 정도면.....뭐..... 1년에 1~2번 술 안마시면 될 듯? ㅎ

 

 

 

 

 

 

요 녀석은 뒤보기 설치할때 안전벨트를 고정시키는 용도입니다.

 

 

 

 

 

 

요 녀석은 안전벨트 잠금 레버인데 위에 벨트가이드와 함께 차량에 카시트 설치할때 다시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이제 사진 촬영도 거의 마무리가 되었으니 설치쑥쑥이를 앚혀 헤드레스트 높이 조절과

어깨 벨트 길이를 맞춰보고 있는 중인데 태어나서 모든게 다 처음이라 그런지 아주 신나서 난리 부르스네요~~!

다음에 차 안에서 다시 맞춰봐야 겠어요..ㅜㅜ

 

 

 

 

 

 

정면 가장 아래에는 각도조절 & 뒤보기 전환 레버가 있는데 레버를 당기며 본체를 밀면 4단계로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지요.

 

 

 

 

 

 

4단계가 신생아들 전용 바구니형이고, 유아에서 주니어까지는 그때 그때 편안해 하는 각도로 맞춰 주면 됩니다.

 

 

 

 

 

 

카시트 뒤에 벨트 커버를 힘을 줘서 뜯어내면 어깨 벨트의 길이를 조절 할 수가 있어요.

 

 

 

 

 

 

어깨벨트의 높이 조절이 끝났으면 하단에 벨트 길이를 조절하는 줄을 잡아 당겨 우리 아가에게 딱 맞게 해주시면 됩니다.

 

 

 

 

 

 

다이치 카시트 이너시트를 뜯어 안에 재질을 보니 요런 폭신한 녀석이 들어 있네요.

폭신한 재질에 탄성도 좋겠다는 그런 느낌?

 

 

 

 

 

 

다이치 카시트 밑바다닥에 4개의 은색 봉이 보이는데요. 이 곳에 IOSFIX 베이스를 맞춰 끼워 고정하는 것이죠.

 

자 그럼 다이치 카시트를 차량에 설치하러 가볼까요?

 

 

 

 

 

 

아까 설치한 IOSFIX 위에 유아, 주니어 모드인 앞보기 모드로 설치해 봤어요.

어떤 모양일지 설치 해 본것이구 우리 쑥쑥이는 신생아용으로 해야하니 다시 해제하여 뒤보기로 설치해 보겠습니다~

 

 

 

 

 

 

짠~ 신생아용 뒤보기 베이비 모드입니다.

카시트 바닥 4개의 은색 봉이 IOSFIX 잠금 장치에 철컥 소리가 나도록 위에서 눌러 설치를 합니다.

 

 

 

 

 

 

카시트는 보조석 뒷자석에 설치를 했습니다.

보조석 뒷자석에 있는 ① 안전 벨트를 카시트 사이에 넣어서 반대쪽 벨트 버클에 채워 주세요.

그리고 다시 ① 벨트를 최대한 강하게 팽팽한 느낌이 들도록 당겨서 잠금레버 안에 끼운 뒤 잠가줍니다.

마지막으로 벨트 가이드에 끼워주면 안전벨트 착용 끝~!

 

* 설명서를 보고 카시트에 안전벨트를 설치 했는데 만약 잘못되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수석 뒷자리에 다이치 카시트 베이비모드(뒤보기) 설치 끝~!

 

 

 

 

 

 

마지막으로 선바이저까지 붙임 완료~!

휴.. 차량 기스 안나게 슬금 슬금~! 설명서 보고 사진 촬영하며 설치했더니 30분 정도 걸린거 같아요.

 

암튼! 다이치 카시트 와 IOSFIX 설치할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요~!

 

* 제품들은 피같은 제 주고 산 카시트 입니다 ^^

 

 

- 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