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전통 동대문 낙산냉면, 물냉? 비냉? 국수 삼위일체의 맛!

 

 

 

 

이글거리는 태양!! 오! 여름입니다!!

여름이 되면 더 생각나는 메뉴가 있죠? 바로 빙수와 냉면인데요.

 

냉면은 여름이 아니여도 즐겨먹을수 있지만 푹푹찌는 날엔 얼음 동동 물냉면이

더 생각나는 이유는 뭘까요?

 

냉면도 지역별로 평양냉면, 함흥냉면, 진주냉면, 황해도 해주식냉면 등이 있고,

특화 상품별로 매운냉면, 쌈냉면, 코다리냉면, 육전냉면, 까나리 냉면 등 정말 다양하죠?

 

저는 아주 기본에 충실한 물냉면을 정말 좋아합니다.

그래서 점심때마다 회사 팀원들과 식당에가서 메뉴판에 냉면이 눈에띄면 물냉면을 시키곤 하지요.

그래서 팀원들은 "또 냉면? 질리지도 않아요?"라는 말도 들었지만 맛있는걸 어떻하죠? ㅜㅜ

 

냉면을 너무 좋아하는 제가 이번에 찾은 곳은 백종원 3대천왕에도 소개가 되었고,

이후 손님들의 줄행렬이 더 길어졌다는 냉면 맛집 "낙산냉면"을 찾았습니다.

 

 

 

 

집에서 빈둥거리다 오랜만에 서울에서 친구들과 약속이 있는 날.

점심은 맛있는 곳에서 먹기 위해 서울가는 고속버스 안에서 백종원의 3대천왕 맛집들을 검색하니

낙산냉면이 딱! 제 눈에 띄더라구요.

시간도 남고 냉면이 얼마나 맛있는지 먹어보자! 라는 생각으로 동묘역으로 바로 행군했네요~!

 

 

 

 

 

 

 

 

 

 

 

 

평일 오후 3시 정도 찾아가니 줄을 서지 않아도 바로 들어갈 수가 있었어요.

다른 블로거분들꺼 보니까 줄이 장난 아니던데 말이죠 하하~ ^^v

 

 

 

 

 

 

 

 

 

 

 

 

2층 구조로 되어 있는데 좌식 테이블간 간격이 좁아 불편함은 있더라구요.

냉면은 뭐 진득하니 궁디깔고 먹는 요리는 냉면이 맛있다면야정도는 감수해야 겠죠?

 

 

 

 

 

 

 

 

 

 

 

 

요즘 다양한 먹방 프로그램 중 가장 즐겨보면서 맛집 다운곳만 가장 잘 소개한다고 생각하는 백종원의 3대천왕.

촬영한 곳마다 계산대 근처에 요녀석이 붙어 있던데 마치 훈장같아 보이네요 ㅎㅎ

 하지만, 요게 붙어 있다고 100% 대박 맛집은 아닌곳도 있었으니 자신의 입맛 취향에 따라 다르다는걸 명심하시길~

 

 

 

 

 

 

 

 

 

 

 

 

낙산 냉면 메뉴 정말 간단하쥬?~ 양과 매운 단계만 결정하면 되쥬!~

맛있게 먹는 방법 정도 냉면이 나오기 전에 한번 읽어 보세요~

 

저는 당연히 가장 매운 얼큰이! 주문 했쥬~! (헉! 백종원 말투로 빙의 ㅜㅜ 죄송..)

 

 

 

 

 

 

 

 

 

 

 

 

테이블 위에는 식초, 설탕, 겨자.... .... ....끝!

냉면이 맛있으니 더 이상은 사치라는겨? 오... 냉면 3대 천왕다운 거만함이 테이블에서 느껴지네요! ^^

 

 

 

 

 

 

 

 

 

 

 

주전자를 가져와서 컵에 육수 한잔 따라주더군요.

솔직히 이날만 그런지 모르겠는데...지금까지 냉면집 사골 육수중 가장 짠맛이 강했어요.

 

 

 

 

 

 

 

 

 

 

 

 

드디어 3대천왕! 냉면이 테이블 위에 올라왔네요.

첫 인상은 빨간 국물에, 수북하게 쌓인 오이, 멍이 든 색상의 계란 반쪽~!

이건 물냉일까? 비냉일까? 아니면 매운국수 일까? 비주얼이나 맛이나 삼위일체 한듯합니다~!

 

 

 

 

 

 

 

 

 

 

 

 

냉면 사발을 들고 국물을 마셨는데 오~~~~! 한모금만 맛보려던 것이 안면흡입 할뻔했어요;;

첫 맛은 달달한 매콤함이 살짝 퍼지면서, 먹을때마다 은은하게 쌓이는 매콤함에 매료가 되더라구요. 

 

 

 

 

 

 

 

 

 

 

 

 

처음부터 시선 강탈했던 수북한 오이와 참깨 녀석들이 냉면의 맛과 재미를 더해 주더라구요.

사실, 냉면이 아무리 맛있다고 해도 면만 오래 먹다보면 질리는데

낙산냉면은 씹을때마다 면과 함께 오이가 계속 같이 들어 오니까 아삭 아삭한 청량함이

더 면빨을 질리지 않게 오래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거 같더라구요.

 

 

 

 

 

 

 

 

 

 

 

 

동대문 낙산냉면은 가장 매운맛으로 먹었지만 입안과 혀가 얼얼할 정도로 맵지는 않아요.

적당하게 매우면서 씹을때 면과 함께 오이든, 무든, 참깨 등 끝까지 반반 정도씩 씹혀주니까

양이 많아도 질리지 않고 맛있더라구요.

 

 

낙산냉면은 물냉으로 생각하고 먹어도 맛있고,

비냉으로 생각하고 먹어도 맛있고,

국수(열무, 김치, 비빔)로 생각해도 맛있어서 다양하게 아우르는 이 맛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게 된 비결이 아닐까 싶네요~!

 

 

 

 

동대문 낙산냉면 지도 올려드립니다.

 

 

 

- 끗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창신동 81-8 1,2층 | 낙산냉면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하늘외 악마가 사는 곳 천외마경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 2016.07.04 09:3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냉면이 조금 특이하게나오네용ㅋㅋ

  2. 좀좀이 2016.07.05 04:10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비냉에 육수 부은 것으로 이해해야 하나요? 물냉이라고 보기엔 빨갛고, 비냉이라고 보기엔 국물이 많네요 ㅎㅎ

  3. 꿈꾸는 꽃선비 2016.07.05 15:35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점심 먹은지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또 배가 고파지네요~
    저도 한 번 가봐야겠네요^^

  4. 블라 블라 2016.07.05 23:31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역시 맛집은 점심과 저녁사이 애매한 시간에가야 금방 먹을수 있는것 같아요 ㅎㅎ
    다대기 없이 맑은냉면을 좋아하는 편인데 사진보니 이 냉면도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

  5. viewport 2016.07.06 00:05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백종원의 삼대천왕에 나왔을 정도면 맛은 더 얘기할 필요가 없겠네요 ^^

  6. *저녁노을* 2016.07.06 05:2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맛나게 먹고 갑니다.ㅎㅎ

  7. 라니꾸 2016.07.06 11:2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매운맛냉면을 파는 집을 가보면 보통 이렇게 물냉의 비쥬얼처럼 나오더라구요!
    사진보니 오랜만에 매운 음식이 먹고싶어집니다ㅠㅠ

  8. 크나나 2016.07.06 13:21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아 매운냉면 정말 맛있는데요....
    여기 냉면은 되게 진해보이네요! 넘 먹고싶어요 츄릅..

  9. 강시현 2016.07.07 00:5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오... 약간 매콤한 냉면인가 보네요 ㅎㅎ 왠지 먹어보고 싶어요 ㅎㅎ

  10. 베짱이 2016.07.07 12:27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아삭아삭한 오이가 큼직큼직하고
    시원할 것같은 국물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