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ne 놀이를 즐기는 악마

카카오톡게임은 역시 꿀잼~ 클래시오브로드2 스마트폰게임 추천

 

카카오톡게임은 역시 꿀잼~ 클래시오브로드2

스마트폰게임 추천

 

 

 

 

 

 

 클래시오브로드2

 

 크기 : 49M

 

● 안드로이드 가능

 

 

 

 

 

안녕하세요. 천외마경 입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게임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어서 시간이 날때에는 비디오게임이나 PC게임 위주로 즐기곤 했어요.

스마트폰게임이라고는 아마 클래시오브클랜만 2달 간 매일 3~5시간을 투자하면서까지 즐겼지 않나 싶어요.

그러다 제 자신이 폐인이 되어 가는것 같아서 클래시오브클랜은 접었는데,

요 근래 카톡으로 스마트폰게임 추천 하는 지인들의 톡이 계속 날라오더군요.

카카오톡 게임은 기존 게임들의 변형이 많아 충분한 매력을 느끼지 못해 쉽게 질렸었는데

클래시오브로드2 라는 제목을 보고 클래시오보클랜 생각도 나고 어떻게 다를까 하는 생각에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클래시오브로드2는 정통 타워디펜스 게임으로 너무나도 유명한 클래시오브클랜 보다도 먼저 출시되었던 게임이더군요.

전세계적 안드로이드 이용자 2,000만 다운로드 받은 타워디펜스 '원조'격 게임 입니다.

클래시오브클랜과 크게 다른점은 클래시오브로드2는 영웅들이 존재하고

이 영웅들을 성장시켜 나만의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만큼 재미는 보장된듯 합니다.

 

 

 

 

 

 

영웅성장 요소가 재미있는 '클래시오브로드2'

타워디펜스 게임은 자신이 다른 유저들을 공격하기 위해 유닛을 생산하고, 다른 유저들의 공격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방어시설을 업그레이드 해나가는 방식인데 이는 크게 호불호가 갈리는 플레이 방식입니다.

돈이나 시간투자를 많이 할 수록 강대해 지기 때문에 유저간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생길수밖에 없었는데요.

 여기서 제가 전에 즐겼었던 클래시오브클랜도 현질을 많이 하는 과금 유저들이 모여 클랜을 형성했었고,

무과금 유저는 열심히 시간투자해도 과금 클랜을 이기기란 여간 쉬운것이 아니였죠.

 

하지만, 클래시오브로드2는 현질을 유도하는 부분이 적습니다!

 

 

 

 

 

 

클래시오브로드2는 2시간마다 영웅들을 무료영입 할 수 있도록 유저들에게 제공하고 있고,

매일 이벤트로 받을 수 있는 보석으로 강력한 영웅들을 렌덤으로 뽑을 기회도 제공이 됩니다.

아마 클래시오브로드2는 출시되었을 당시 현질을 유도하는 타워디펜스 게임이 전무후무 했었고,

인기가 급상승해도 초반의 운영방식을 잃지않고 그대로 운영하는 모습을 보면 칭찬할만한 게임사라고 생각이 듭니다.

 

 

 

 

 

 

영웅들의 전쟁 시스템은 여러가지로 타 게임에서 인기있는 컨텐츠가 집합해 있습니다.

영웅 성장, 영웅 모드 그리고 1:1 친구와 대결이 대표적인 컨텐츠라 할 수 있습니다.

전쟁에서 승리를 잡기 위해서는 좋은 영웅 뽑기 잘했다고 강력해 지는것이 아니라 성장을 시켜 나아가야 하는데

다른 영웅들이나 EXP 오블들과 합성해서 레벨을 올려 더 강력한 영웅 유닛을 만들어 내야 합니다.

 

 

 

 

 

 

전투는 퀘스트클리어, 영웅모드, 레이드모드가 준비되어 있는데

퀘스트는 시나리오에 AI 과의 전투를 해서 골드 및 소울, EXP, 보석상자 등을 받을 수 있어요.

영웅모드와 레이드모드는 1:1로 유저들의 진영을 공격할 수가 있습니다.

 

 

 

 

 

 

퀘스트클리어 모드는 3분동안 적을 섬멸하는게 목표이고, 저는 33.사막요새3 공격을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아직 제 영웅들보다 적의 탄탄한 방어 진영과 영웅들을 뚫기에는 역부족이었나 봅니다.

별 2개를 받아 골드와 렌덤 보석상자 2개의 보상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1:1 레이드 모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저의 제물이 되어주신 lvieCollier 님께 사죄를 부탁드리며 ^^

제 렙에서는 꽤 쏠쏠한 10,000 골드와 승리가 예상되는 4명의 영웅들은 20렙 정도로 도전해 볼만 했습니다.

 

 

 

 

 

 

현재 렙에서는 4명의 영웅 유닛을 전쟁에 참가 할 수가 있는데

1명의 유닛은 사망하고 3명의 유닛의 스킬을 열심히 써가며 공격에 성공을 했습니다.

유닛 부활이 20~30초면 부활이 되기 때문에 바로 바로 전쟁을 할 수 있는 점도 좋았어요.

클래시오브클랜은 공격한번 하려면 유닛 뽑는데만 20~30분 기다려야 했던걸로 기억하는데 그 기다림이 꽤 지루 했었거든요.

 

 

 

 

 

 

공격을 성공하면 성공률에 따라서 별을 획득하게 되고 그 수에 따라서 보석상자를 획득하게 됩니다.

보석상자를 까보면~~~ 이번엔 경험치 오블, 오블, 골드군요 - -a

 

 

 

 

 

 

이번에는 영웅모드를 해볼게요. 영웅모드는 트로피를 획득하여 내 랭킹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유저간 1:1 모드인데 레이드모드와 다른점은 비슷한 렙의 유저를 선택해서 공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엔 모낭충님을 공격해 보기로 합니다.

전 27렙, 모낭충님은 20렙.. 살포시 100% 클리어 해드렸답니다.

 

카카오톡게임 클리시오브로드2 의 전투방식은 리얼타임이고, 영웅들의 스킬 사용은 액티브타임 방식으로

게이지가 차면 한명의 영웅을 선택해 강력한 스킬을 사용해 전략적으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영웅들의 스킬 사용 방법이 스마트폰게임에 적합하게 간단한 터치 조작으로 전투를 할 수 있어

모바일이라는 기기 특성을 정말 잘 활용한 게임이 아닐까 합니다.

 

 

 

 

 

 

클래시오브로드2는 가수 강민경이 하는 게임으로도 유명하지요 ^^

 

 

 

카카오톡게임 클래시오브로드2 리뷰를 마치며,

간만에 스마트폰게임을 재미있게 플레이를 한것 같습니다.

클래시오브로드2가 다른 타워디펜스 게임에 비해 특출난 컨텐츠를 보여주는 게임은 아니지만,

다양한 컨텐츠가 준비되어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고 다른 아류작에 비해 게임성이나 비주얼 부분에서도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어 2,000만 다운로드 신화를! 국내에선 카카오톡 연동 게임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빠르게 진행되는 전쟁, 영웅 성장 시스템, 친구와 함께하는 카카오톡 게임 등

킬링타임에 즐기기엔 딱 좋은 게임이 아닐까 싶어요.

그럼, 즐거운 게임 생활 되세요!

 

 

 

- 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