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을 찾는 악마

가족외식으로 찾아간 함경면옥에서 함흥냉면 왕갈비탕을 맛보다

가족외식으로 찾아간 함경면옥에서 함흥냉면 왕갈비탕을 맛보다

 

 

 

안녕하세요.

올해 월 가정의달은 휴일이 많아서

가족들과 함께하는 날을 많이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는중입니다. ㅎㅎ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이였죠?

저는 5월 첫날부터 가족들과 함께하는 날을 만들기위해

가죡 외식으로 제기역 맛집 함경면옥에 다녀왔어요.

 

근로자의날과 가정의달이 겹친날이였고,

점심시간인 12시 30분정도에 도착하니

함경면옥 입구부터 차들로 빼곡하고

냉면과 갈비탕 맛집에서 요리를 맛보려는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더군요.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함과 동시에 어마마마님께서 점심하기 귀찮다며

제기동에 냉면 맛집이 있다고 하시기에 점심시간에 가족들과 함경면옥으로 향했습니다.

 

 

 

 

 

 

 

 

 

 

 

 

 

 

사실, 가기전까지는 맛집이라고 하셔서 '제기동에 그런 맛집이 있어?' 라며 반신반의 했었는데

함경면옥은 함흥냉면과 왕갈비탕으로 제기동에선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더군요.

입구부터 차들로 빼곡하고 냉면과 갈비탕을 맛보려는 사람들로 안에서는 줄이 길게 늘어서 있었어요.

 

 

 

 

 

 

 

 

 

 

 

 

 

 

함경면옥은 테이블 지정석을 지정받은 후, 앉지 않고 시간끌면 다음 기다리던 고객을 그 자리에 보낸다더군요 - -

테이블의 회전율을 올리려는것도 있겠지만, 좀 냉정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테이블부터 양쪽에 자리한 좌식 테이블까지 모두 꽉 차있었어요.

대부분 40대이상 어른분들이 많더군요. 다음으로 가족 단위로도 많았구요.

 

 

 

 

 

 

 

 

 

 

 

 

 

 

pm 12:30~1:30 까지 대략 1시간 정도 가족식사를 했는데

함경면옥을 찾는 손님이 끊이지를 않았어요.

 

 

 

 

 

 

 

 

 

 

 

 

 

 

테이블에 앉으면 커다란 항아리만 떡하니 있습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배추김치가 꽉차 있었어요

 

 

 

 

 

 

 

 

 

 

 

 

 

 

 

 

반찬은 김치 하나 뿐입니다.

반찬이 아닌 메인 요리로 승부를 하는 제기동의 절대적 맛집입니다.

 

 

 

 

 

 

 

 

 

 

 

 

 

 

함경면옥의 메뉴는 냉면 종류들과, 갈비탕!!

그리고 수육, 홍어회가 끝입니다.

 

테이블을 쭈욱 둘러보니 90%정도가 갈비탕과 냉면을 먹고 있더군요.

그리서, 우리도 냉면과 갈비탕을 주문했어요.

 

 

 

 

 

 

 

 

 

 

 

 

 

주문을 했던 비빔냉면이 먼저 도착을 했습니다.

 

 

 

 

 

 

 

 

 

 

 

 

 

 

 

보기에도 시원하고 매콤해 보이는 비빔냉면이네요.

계란 반쪽과, 두툼한 소고기, 그리고 면은 굉장히 얇아 보입니다.

 

 

 

 

 

 

 

 

 

 

 

 

 

 

 

냉면이 테이블에 올려지면 바로, 말을 안해도 서빙보시는 분이 

냉면의 면을 가위로 여러번 잘라주더군요.

 

 

 

 

 

 

 

 

 

 

 

 

 

 

냉면 면빨이 굉장히 얇고 부드럽습니다.

비빔냉면은 굉장히 빨갛지만 맵지는 않았어요.

 

 

 

 

 

 

 

 

 

 

 

 

 

 

 

테이블에는 다대기가 있던데 비빔냉면에 넣지 않아도 충분이 맛있습니다.

다대기 양념은 왕갈비탕에 넣어서 먹는게 좋습니다.

 

 

 

 

 

 

 

 

 

 

 

 

 

 

손님이 워낙 많다보니 음식이 따로따로 나오는 것은 불편하더군요.

비빔냉면을 어느정도 먹자 왕갈비탕이 나왔습니다.

국물이 굉장히 깨끗하다라는 생각부터 들더군요.

 

 

 

 

 

 

 

 

 

 

 

 

 

 

그럼, 갈비는 어떤가하고 들어봤는데 정말 큼직합니다.

대략 이렇게 큰 갈비만 6~7개 정도씩 들어있더군요.

 

 

 

 

 

 

 

 

 

 

 

 

 

 

어마마마께서 말씀하시길,

원래는 이렇게 큰 갈비가 뚝배기가 넘칠 정도로 많이 들어있는데

오늘이 5월1일 근로자의 날(휴일)이라 손님이 더 많아서인지 갈비가 좀 적게 들어있는것 같다고 하시더군요 - -

제가 본 갈비탕 중 갈비가 가장많이 들어있었는데도 말이죠. ㅎㅎ

 

 

5월 1일 가정의달 첫날부터 가족들과

어마마마의 '반'강제적으로 외식도하고

제기역 맛집도 다녀와서인지

이번달은 시작부터 좋은일이 생길것같은 예감이 드네요 ^^

 

 

 

 

 

함흥냉면과 왕갈비탕이 맛있는

제기역 맛집 함경면옥 지도 올려드립니다.

 

 

 

 

 

- 끗 -